인슐린 저항성과 집중력
어린이 교육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마쉬멜로우 실험’에 대해서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 실험은 처음에 네 살 짜리 유아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습니다.
연구원이 실험에 참가한 모든 어린이들에게 마쉬멜로우를 하나씩 나누어 주고 “나는 일 때문에 잠시 다른 곳에 다녀와야 한다. 그 동안 너희들은 이 마쉬멜로우를 먹어도 좋다. 하지만 내가 올 때까지 마쉬멜로우를 먹지 않고 기다린 사람들은 내가 돌아와서 마쉬멜로우를 하나씩 더 주겠다.”는 약속을 했습니다. 1960년대에 Stanford에서 행해진 이 실험은 그 후 12년이 지난 후에 눈에 띄는 결과를 나타냈습니다. 마쉬멜로우 하나를 즉시 먹었던 어린이들은 연구원을 기다렸다가 마쉬멜로우 하나를 더 받았던 어린이 그룹에 비해서, 사춘기에 좀 더 많은 문제를 일으키는 경향이 있었고, 대학입학 시험 평균점수도 210점 이나 뒤쳐진다는 사실이 확인된 것입니다. 이 실험을 통해, 더 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인내할 줄 아는 어린 시절의 성향이 미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를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린이의 입장에서, 신체적 조건 때문에 인내하기가 더 어려울 수도 있다는 사실을 생각해보신 적이 있습니까? 인슐린 저항성 문제가 있는 어린이들은, 더 나은 결과를 성취하기 위해 인내하는데 극심한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만약 여러분의 자녀가 이런 상황이라면 어떻게 도와주시겠습니까?
저희 회사에서는 안전하고 과학적으로 입증된 방법을 통해 자연적으로 어린이들의 인슐린 저항성을 낮출 수 있는 특별한 허브제품을 개발했습니다. 저희 엘레오틴 슈퍼브리앙 플러스는 뇌의 건강에 초점을 맞추어 개발된 제품입니다.
엘레오틴 제품은 단순하게 부분적으로만 작용하는 것이 아니라, 인체의 신진대사 기능을 정상화 시킴으로써 건강을 개선하는 역할을 하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엘레오틴 슈퍼브리앙 플러스는 뇌에 공급되는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뇌세포의 기능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어린이들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이 허브제품을 복용하면서 활기차고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이요법을 병행한다면 어린이들의 성취욕구와 인내성 개발에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최근의 연구에 의하면, 고혈당과 비만을 겪고 있는 아이들은 뇌의 사이즈 자체가 건강한 아이들보다 작다고 합니다. 뇌의 사이즈가 지능과는 별 관계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 건강한 뇌는 무겁고 사이즈도 큽니다. 반면 여기 저기 문제가 많은 손상된 뇌는 작고 상대적으로 가볍습니다. 고혈당 비만아들은 상대적으로 작은 뇌를 가지게 되며 평생 이것 때문에 고생하게 됩니다.
노인성 치매를 앓고 있는 사람의 뇌는 시간이 지날수록 정상적인 상태에서 벗어나 부피가 줄어들고 가벼워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노인성 치매가 어린이에게도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 배경에는 어린이들의 고혈당 문제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치매를 제 3의 당뇨병이라고 부르는 것도 그런 이유 때문입니다. 자녀의 성적이 저하되고 기억력이 저하되는 증상을 보이는 경우, 혹시 고혈당 문제가 아닌지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은 신진대사가 활발하기 때문에, 고혈당이라 하더라도 비만에 이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른 아이라도 고혈당인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우리 아이는 말랐으니 당뇨나 비만 걱정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은데, 주의 하셔야 합니다. 외형상으로 말랐거나 비만인 것과 상관없이, 청량음료나 사탕과 같은 단 음식이나 빵 등을 좋아하면서 집중력이 떨어지고 산만한 어린이라면 십중 팔구 인슐린 저항성 문제를 지니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희 엘레오틴 슈퍼브리앙 플러스는 바로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입니다. 체내의 인슐린 저항성 문제를 가장 안전한 방법으로 해결하여 혈당을 정상화시킴으로써 어린이들이 차분한 태도로 생활할 수 있도록 돕고, 당뇨나 비만의 위협으로부터도 어린이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