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 뛰기
면책조항: 이 사이트를 계속 사용하시면 이용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면책조항: 이 사이트를 계속 사용하시면 이용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비만의 예방

미국 질병통제센터(Centre for Disease Control)에 따르면 900만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과체중이라고 합니다. 이 숫자는 앞으로 5년 이내 20%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필요 영양소가 결핍된 잘못된 식습관은 운동 부족과 더불어 어린이들에게 심각한 건강상의 문제를 야기시키고 있습니다. 소아기 비만은 어린이들을 심장병이나 당뇨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성인병의 위험 속으로 밀어 넣습니다.

슈퍼마켓 선반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가공식품은 소아 비만 문제를 더욱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식품회사들은 건강에 해로운 저가 재료들을 사용하고 유해한 첨가제를 넣기도 합니다. 이 제품들이 결국에는 어린이들의 입안으로 들어가는 것이지요.

일상생황에서 비만을 일으키는 요소는 많습니다. 그러나 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 실제적인 방법들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 비만 예방을
위해서는 부모와 보호자들이 주의해야 합니다. 어린이들은 한가지 조건에 의해 비만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주목해서 지켜봐야 하는 여러 가지 요인들이 있습니다. 세부사항에 주목하는 것뿐만 아니라, 생활방식이나 습관을 바꾸는 것도 중요합니다.

텔레비전 시청 시간을 줄인다

보통 어린이들은 하루에 4시간 정도 텔레비전을 봅니다. 텔레비전 시청은 별로 위험해 보이지 않고, 아이들을 통제할 수 있는 좋은 방법으로 여겨질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건강상에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 어린이들은 텔레비전을 보면서 나중에 건강에 치명적인 문제를 가져오는 고과당이나 야자유로 만든 짜고 단 음식을 즐깁니다.

모범을 보인다

만약 여러분이 자녀들에게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이 무엇인지, 어떻게 시간을 사용해야 하는지 등을 가르침으로써 그들의 자유가 제한될까 걱정한다면, 여러분이 할 수 있는 최선의 대안은 실제 예를 보여주면서 지도를 하거나 직접 좋은 모델이 되어 보는 것입니다. 이 말은 여러분 스스로 텔레비전 앞에 머무르는 시간을 줄이고 좀 더 자주 육체운동을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적극적으로 관여한다

부모나 보호자가 자녀들과 중요한 이슈에 대해 맞닥뜨리는 것을 회피함으로써 건강상의 나쁜 결과로 이어지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자녀들의 인생에 관여해야 할 경우 긍정적이면서 고무적인 방식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고의 조치는 예방입니다. 그러나 부모들과 가디언들은 자녀들이 나쁜 습관을 그대로 유지하더라도 포기하지 않아야 합니다.

건강식의 환경을 조성한다
여러 가지 식품을 선택할 때 재정적 이유로 제한을 받기는 하지만, 부모나 보호자는 책임을 남에게 전가할 수는 없습니다. 식습관은 주의 깊게 살펴야 합니다. 특별히 패스트푸드 등의 음식은 더욱 그렇습니다. 그런 비건강 식품에 의한 식습관은 장기적으로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인공 감미료는 당장은 해로워 보이지 않을지라도 결과적으로 건강의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전 게시물 칼리메라 히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