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 뛰기
면책조항: 이 사이트를 계속 사용하시면 이용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면책조항: 이 사이트를 계속 사용하시면 이용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우리 아이 100점 맞는 비법?

우리 아이 100점 맞는 비법? 해답은 “뇌건강”에 있습니다.

자녀들의 성공과 우수한 학업성취를 바라는 것은 어느 부모나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무엇을 , 어떻게 도와주면 아이들 성적이 오를까 늘 신경쓰게 됩니다. 이는 건강한 뇌 기능과 좋은 습관에 달려 있습니다. 아이들의 창의적 사고능력과 자율학습 능력은 이들이 공부에 스스로 즐거움을 깨닫고, 나아가 성취도를 향상시키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고혈당과 비만을 겪고 있는 아이들은 뇌의 크기 자체가 건강한 아이들보다 작다고 합니다. 뇌의 크기가 지능과는 별 관계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건강한 뇌는 무겁고 크기도 큰 데 반해, 문제가 많은 손상된 뇌는 작고 상대적으로 가볍습니다. 뇌의 크기가 아이들의 학습역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입니다.

미국 학생의  10%가 집중력 과잉 행동 장애(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ADHD)를 진단받았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의 주요 원인은 인슐린 저항성입니다. 인슐린 저항성은 당뇨와 비만을 초래할 뿐 아니라, 주의력 산만, 불안정한 감정 상태의 지속 등 여러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학습능력의 저하 뿐 아니라, 성격 장애, 심하게는 어린이 치매에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의심되는 아이들에게서는 고혈당과 저혈당 상태가 하루에도 몇 번씩 교차합니다. 고혈당을 경험하는 동안에는 자리에 가만히 앉아있을 수가 없고, 저혈당이 될 때는 주의력을 집중할 수 없게 됩니다. 성격도 우울해졌다가 지나치게 명랑해지는 감정이 교차하게 되고, 불필요하게 공격적인 성격으로 변하기도 합니다. 아이들이 자극적인 일만 좋아하며 유해한 게임, 선정적인 오락 같은 것에 집착하는 성향을 보입니다.

아이들의 뇌 건강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참고로, “어린이 비만에 대한 진실(Truth about Childhood Obesity) ”DVD 자료를 요청하시는 분들께는 무료로 제공해드립니다.)

1. TV나 컴퓨터 보는 시간을 최소화하도록 합니다. 이어폰이나 헤드셋도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신체 활동을 최대화합니다. 명상이나 무술 훈련 같은 차분한 운동을 선택하십시오.

3. 인공 감미료가 첨가된 음식은 피하도록 합니다. 글루텐이나 밀가루를 포함한 음식, 정제 설탕이 첨가된 음식을 최소화하고, 콜라나 사이다 등의 청량음료는 절대! 피하도록 합니다. 콜라이든 다이어트 콜라이든 그 자체로 몸에 해로운 것이 콜라입니다.

4. 포타슘(칼륨) 이 풍부한 죽염이나 하프 솔트(포타슘 소금)를 사용하십시오. 바나나와 토마토를 자주 먹게 하는 것도 좋습니다. 견과류와 생선을 통해 오메가 3가 풍부하게 섭취될 수 있도록 하고, 스피루리나도 좋습니다.

5. 같은 음식을 너무 자주 먹게 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여러가지 다양한 맛을 통해 뇌가 발달되는 것을 돕도록 합니다. 아이들이 여러 음식에서 맛의 다양함을 느낌으로써,  두뇌활동도 활발해질 수 있습니다.

6. 항생제 사용을 줄이거나 피하십시오. 백신에 납이나 알루미늄 성분이 포함된 방부제를 사용하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7. 유산균과 비피더스 균이 풍부한 유제품을 섭취하면 장 내에서 유해물질의 생성을 방지하여 건강을 보호하고 면역력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엘레오틴® 뉴로헬스와  엘레오틴® 클린즈 앤 디톡스 프로그램이 이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8. 목욕 전 충분한 물을 마시고 에프솜 소금(Epsom Salt) 으로 목욕하면 체내의 중금속을 배출하는 데 좋습니다.

9. Vitamin A 와 B의 섭취를 충분히 하십시오

10. 어둡고 조용한 환경은 아이들의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11. 아침식사는 크게, 반면 저녁식사는 채소 위주의 적은 양을 드십시오.

12. 부모님이 아니라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공부에 목표를 세울 수 있게 도와주십시오. 스스로 공부와 여가에 대한 스케줄을 만들고 작은  목표를 여러 개 세우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학을 잘해야 한다.” 라는 모호한  목표보다는 “언제 숙제의 반을 마쳐놓는 것이 좋겠니?” 처럼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게 합니다. 목표가 너무 크거나 모호하다면 아이들은 오히려 의욕을 잃을 수 있습니다.

13. 잔소리를 줄이십시오. 다른 아이들과 자신의 아이를 비교하지 마십시오. 또한, 집이 아니라 도서관에서 공부하는 것처럼  때때로 아이들의 학습 환경을 바꾸어 주는 것도 좋습니다.

14. 양손잡이가 되게 하십시오

15. 아이들이 스스로 공부하는 모습을 비디오로 촬영해 보십시오. ( 이를 절대 아이들을 관찰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지 마시고, 자녀가 스스로 열심히 집중하는 모습이 얼마나 멋있는 일인지 깨닫도록 하십시오.)  또한 아이들이 암산이나 암기능력에 대해 스스로 자랑스러워할 수 있드록 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어떻게 뇌 기능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을까
?

엘레오틴 뉴로헬스 및 슈퍼브리앙 프로그램은 어른과 어린이 구분 없이 두뇌 기능을 발달시키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1)    캐나다 식약청(Health Canada) 과 기타 여러 나라의 식품의약청에 의해 검증된 세계 1위의 생약제제로서, 일반인과 아이들에게  100% 안전합니다. 여러 의료협회에서도 추천을 받은 바 있으며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고 신진대사 증후군을  방지하는 데 탁월합니다.
2)    건강하고 안전한 두뇌의 혈액순환을 도우며, 두뇌의 혈관청소에 효과적입니다.
3)    셀러리와 알로에에서 추출한 건강한 섬유소가 장 내의 불필요한 찌꺼기와 독소를 부드럽게 쓸어내려 몸 밖으로 배출되도록 합니다. 이러한 건강한 섬유소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리는 데도 도움이 되며, 장에서 유익균이 재생성 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전 게시물 코로나 이후의 심혈관 위기 (그리고 다른 바이러스 감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