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 뛰기
면책조항: 이 사이트를 계속 사용하시면 이용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면책조항: 이 사이트를 계속 사용하시면 이용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전립선에는 소팔메토?

전립선 포함 하부요로 건강이 왜 중요한가. 용어 정리부터 합시다.
정확한 용어는 ‘하부 요로 증상’ (Lower Urinary Tract Symptom) 입니다. 소변의 저장 및 배출에 관련되어 나타나는 모든 증상을 통칭합니다. 남녀 모두 에게 해당하는 증세입니다.
크게 1. 저장, 2. 배뇨 및 3. 배뇨 후 증상 이라는 3가지 부분으로 분류되는데,

  1. 저장증상에는 주간 배뇨 회수의 증가, 야간뇨, 절 박뇨 및 요실금이 있고,
  2. 배뇨 증상에는 요선의 감소, 요주저, 간헐뇨, 복압 배뇨, 배뇨 말요점적 등이 있으며,
  3. 배뇨 후 증상에는 불완전 배뇨감, 배뇨 후 점적이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 전립선 비대와 전립선 염증 전립선 암이 하부요로증상을 초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성 하부요로증상 환자의 경우 주로 전립선을 집중해서 관찰하는데, 그런 용어가 비과학적이라는 방향으로 학계의 의견이 통일되고, 2000년대에 들어와서는 하부요로증상이라는 말을 많이 쓰고 전립선 관련 질환은 하부요로증상의 하나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사실, 하부요로 (콩팥에서 배출까지의 소변의 생성과 배출과정)의 건강은 신체의 모든 건강문제와 직결되어 있습니다.몸에서 배출시킬 필요가 있는 노폐물(독성물질들=병의 원인이 될 여러 물질 및 세균)들이 원활히 배출되어 버리고, 몸에 좋은 것들만 몸에 남아 있게 된다면,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과 싸워 이기는데 큰 도움이 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반대로 하부요로에 문제가 있다면 건강에 지대한 악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습니다. 한 도시에 하수 오수 처리 시스템이 망가져 있으면 그 도시가 건강하게 생존할 수 없는 것 과 같은 이치입니다. 남성의 하부요로증상에는 전립선의 이상에서 온 증상이 많습니다. (그러나, 다른 요인도 많습니다. 그래서전립선치료에만 집중하면 부작용이 많게 되는 것입니다. 소팔메토가 문제가 많은 이유 중의 하나가 바로 그 이유입니다.) 여성의 경우,전립선이 없으므로 비교적 여러 요인으로 하부요로증상이 발생합니다. 남성,여성 공히 하부요로증상을 치료하고 나면 온몸에 활력이 넘치는 것을 즉각 경험할 수 있고, 면역력이 크게 증강하는 것도 경험할 수 있고, 건강한 성생활도 회복됩니다.

일단 전립선 질환부터 논의해보죠.
전립선이란 방광 아래 요도를 양쪽에서 감싸고 있는 호두알 크기(20g)의 남성 특유 생식기관으로 정액을 만드는 기능을 합니다. 여성에게 폐경이란 갱년기 증후군이 있는 것처럼 남성에겐 전립선 비대증이 갱년기 징후로 여겨집니다. 건강보험 관련 기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의 전립선 비대증 환자는 지난 10년 사이 약 5배 가량 증가했다고 합니다. 30대 남성의5~10%, 40~50대 남성은 절반 이상, 80세 75%, 85세 이후는 90% 이상이 전립선 비대증세를 보이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전립선 연령이라 할 수 있는 노년인구 증가, 당뇨병, 아연 섭취량 부족, 콜레스테롤이 많은 동물성지방 과다섭취 같은 식생활 변화 등이 전립선 비대증 증가 요인으로 꼽힙니다. 전립선이 비대해지면 전립선 가운데를 통과하는 요도를 압박해 요도가 좁아지고 소변이 시원하게 나오지 않습니다. 소변이 완전히 나오지 않는 이른바 ‘요폐현상’이 나타나면 생명이 위태로워질 수도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주로 겨울철에 발생합니다. 제가 아는 사람들 가운데에도 요폐증으로 돌아가신 분이 두 분 있습니다. 병원 응급실로 옮길 틈도 없이 급사하셨습니다. 그만큼 위험합니다. 전립선 비대 초기에는 소변을 보고 난 후에도 잔뇨감이 남아 시원하지가 않고, 실제로 방울방울 떨어지기도 합니다. 더 진전되면 소변줄기가 점차 가늘어지고, 소변량이 적어 집니다. 또 소변을 급히 절박하게, 자주 보게 되고 밤에 자다가 소변 보기 위해 깨는 일이 잦아집니다. 소변이 방광에 오래 차 있기 때문에 급성 방광염이 돼 응급실을 찾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몸에서 내보내야 할 물질을 배출하기 위해 소변이 만들어졌는데 그것이 나가지 않고 있으니 온갖 질환이 발생합니다. 우리 몸은 나갈 것이 제때 나가고 들어올 것이 제때 들어와야 건강을 유지합니다. 그렇지 못하면 병이 생기는 것은 자명한 이치입니다.

전립선이 커지게 되는 과정을 보면,

  1. 남성에게 남성호르몬보다 여성호르몬이 상대적으로 우세하게 되면서부터 문제가 시작됩니다. 나이 들면서 자연스러운 현상이기도 하고, 독성 있는 햇볕 차단제 사용으로부터도 오기도 하지만, 주로 당뇨와 스트레스가 그 요인입니다. 특히 여성호르몬 증가는 살이 찐 남성에게 잘 나타나는데, 이는 지방세포에서 남성호르몬을 여성호르몬으로 전환시키기 때문입니다.
  2. 또 다른 요인은 아연성분 부족입니다. 아연은 남성 성기능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남성 미네랄’ 이라 불립니다. 혈액 속 아연 농도에 비해 전립선 세포에는 약 200배, 전립선액에는 약 600배 많은 아연이 농축돼 있어야합니다. 정액 속 유전자를 보호하고 염증을 예방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런데 전립선 비대 상황은 전립선 내 아연수준을 정상의 10분의 1까지 떨어지게 합니다.

참고로 아연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은 호박씨, 굴, 통 곡류, 맥아(보리), 해바라기씨, 달걀, 우유 등이나, 이렇게 섭취하는 아연의 양은 턱 없이 부족합니다. 당뇨병과 전립선 비대증을 함께 갖고 있는 환자는 반드시 과학적으로 안전하게 만든 아연을 엘레오틴 산토리니와 같은 보충제로써 별도로 섭취해야 합니다.

당뇨와 전립선의 관계를 살펴보죠. 결론부터 말하면 당뇨병은 전립선 비대의 주요 원인이기도 하고, 당뇨 병 환자가 전립선 비대에 걸리면 특히 더 위험합니다. 당뇨병 환자는 전립선 비대증 확률이 300% 높아집니 다. 일단 전립선 비대가 발생하면 당뇨증세가 없는 전립선 비대 환자보다 평균 11년 정도 더 빨리 진행한 전립선 비대 증세를 보이고, 요도염이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흔히 전립선암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암이라고 생각하는데, 당뇨병 환자는 전립선암이 잘 진단되지 않고, 전립선 암이 발견되더라도 악성 종양으로 이미 너무 심한 상태에서 진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보통사람에게는 그냥 넘어갈 수도 있는 전립선암이 당뇨병 환자에게는 치명적인 암이 되는 것입니다. 당뇨와 전립선 비대는 중년 남성에게 흔히 발생하는 증세입니다. 이 두 증세는 서로가 서로를 발생시키고, 강화시키며, 더 위험하게 만듭니다. 한 증세를 치료하기 위해흔히 쓰는 약이 다른 증세의 약과 충돌을 일으킵니다. 예를 들면, 전립선 비대에 흔히 소팔메토를 많이 복용하는데 당뇨병 환자의 경우 당뇨치료를 위해 사용하는 처방약들과 충돌하여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키기도 합 니다. 소팔메토 자체가 당뇨를 악화시킵니다. 그래서 악순환이 시작됩니다. 전립선 비대 때문에 소팔메토를 복용하면 당뇨가 악화되고 당뇨병 약과 충돌을 일으켜 전립선 비대가 악화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전립선 비대를 치료하기 위해 사용하는 처방약들도 당뇨병 환자의 경우 그 약이 당뇨를 더 심하게 합니다. 당뇨는 전립선 비대를 악화시키고, 그래서 약을 더 먹어야 하고, 그래서 당뇨가 더 악화되는 악순환에 휘말리게 됩니다. 전립선 비대 치료를 위해 처방하는 양약들은 거의 예외 없이 성기능 장애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그렇지 않아도 전립선 비대는 성기능 장애와 같이 오는데, 전립선 비대 치료를 위해 처방하는 양약들은 성기능을 아예 말살시키곤 합니다.

소팔메토는 당뇨병, 비만, 고혈압 환자들은 그냥 복용하면 안됩니다. 될 수 있으면 피해야 하고, 반드시 사용할려면, 파워 엘레오틴등을 장기간 복용하여 반드시 인슐린 저항성을 떨어뜨리는 조치를 먼저 취하고 섭취해야 합니다.

엘레오틴 산토리니는 어떤 제품인가

  1. 엘레오틴 산토리니 속에는 세계 최고 품질의 크랜베리 생산국인 캐나다에서 계약재배된 농장에서 특약 재배한 크랜베리가 20:1로 농축되어 들어있습니다. 크랜베리는 풍부한 영양과 강한 항산화작용도 귀중하지만, 특히, 하부요로 여기 저기에 기생하면서 문제를 일키는 여러 종류의 박테리아가 하부요로에 붙지 못하고 씻겨서 배출되도록 합니다. 남성-여성 공히 물을 충분히 마시면서, 엘레오틴 산토리니를 장기간 복용하면, (남성의 경우 전립선 질환을 포함해) 하부요로 전반이 청결해지고, 온몸의 건강이 회복됩니다.
  2. 소팔메토를 사용하지 않기때문에, 당뇨환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여성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굴에서 추출한 천연 아연이 들어가 있어서 몸에 흡수가 잘 됩니다. 과다 아연섭취의 위험이 없습니다.
  5. Eastwood는 천연물질을 사용한 당뇨치료에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공인받은 회사입니다. Eastwood의 여러 약초 성분이 같이 함유되어 있어서, 당뇨 환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정도가 아니라, 당뇨 증세 완화에도 도움이 되고, 당뇨 환자의 하부요로증상 치료에는 남녀 공히 사용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안전한 천연치료방법입니다.
  6. 이미 하부요로증세가 있는 분들 뿐만 아니라, 예방을 위해서 건강한 분들이 드셔도 좋습니다.
  7. 전립선관련 증세뿐 아니라 위에서 말한 하부요로증 상의 모든 면에서 효과가 탁월합니다.
이전 게시물 칼리메라 히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