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형(1형) 당뇨 환우(부모님)들께 전하는 말씀
by CEO 김영수 박사
먼저 무겁고 죄송한 마음으로 아래 글을 올립니다.
[ GAD 수치를 떨어뜨려야 하는 이유 ]
1. 저희가 지금까지 소개한 제1(소아)형 당뇨 환자의 건강법은, 췌장을 쉬게 한다, 그리고 필요한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한다. 그래서 베타 세포가 다시 살아날 기회를 준다는 것이 주목표였습니다.
2. 그렇지만, 베타셀이 다시 살아난다 하더라도, 계속해서 자가면역반응이 살아난 베타셀을 다시 죽이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이지요... 즉, 베타셀을 살리는 것, 그래서 C-Peptide 수치를 올리는 것은 반(半)쪽 치료인 것이죠. 다시 말해, GAD 수치가 높으면 베타셀이 살아났다가 다시 죽고, 살아났다가 다시 죽고 하는 것이니, GAD 수치를 낮추어야 완전히 균형잡힌 치료법이 되는 것입니다.
3. 그렇다면, GAD 수치를 떨어뜨리는 방법은 뭘까요? 그러기 위해서는 GAD가 올라가는 이유를 알아야하는데, 이것이 여러 경로입니다. 그래서, 제가 깔끔하게 한마디로 정리를 해드리지 못하는 것이 참 죄송하기 짝이 없습니다.
4. (1) 여러가지 원인 중에, '장누수현상'이 대표적인 경우인 것 같습니다. 절반 정도가 여기에 해당하는 것 같습니다.
(2) 콕사키바이러스에 감염되면서, '배감기', '장염을 동반한 감기'를 앓는 것 같다라고 부모님은 생각하시지만, 장누수현상이 생기고, 그리고 GAD 수치가 엄청 올라가면서 베타셀을 죽이기도하고,
(3) 다른 여러 요인으로도 (대표적인 것이, 글루틴) 장누수현상이 생겨서 GAD수치가 올라가기도하곤 합니다. 제가 보기엔 제1형 당뇨 사례들의 절반 정도가 이것으로 설명되는 것 같습니다. 뭔가 하나 굉장히 간단하고 명확한 요인을 잡아내어, 그것을 처리하면, 깔끔하게 나아버리고...이랬으면 참 좋겠는데...제 능력과 지식이 지금 이 정도에 머물러 있습니다. 그런데, 분명히 제 1형 당뇨의 발생에는 약 절반 정도의 케이스가 이 인과관계에 연유하고, 그리고, 환우들 사이에 장 문제가 발생하면, 거의 100% 제1형 당뇨증세가 악화됩니다. 그래서, 저희 제품을 사용하시면서, C-Peptide 수치가 올라가는 등, 많은 치료효과를 거두시다가 다시 원상태로 복귀하고, 다시 원상태로 복귀하고 하는 과정을 되풀이 합니다.
(4)저희가 주장해왔던, "장건강 회복"이 제1(소아)형 당뇨치료의 반이라는 말씀을 다시 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시중에서 파는 유산균은 오히려 장 건강을 해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관해서는 별도로 정리를 하겠습니다. 우선 장건강 회복에 대해서는, 아래의 제품 이미지를 누르시면 저희가 권하는 제품과 그리고 여러 주의사항이 소개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