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식

시세 정보:
StockWatch.com 또는 https://ca.finance.yahoo.com/  혹은 Stockhouse.com  에 들어가셔서, EBM 혹은 EBM.V 또는 V.EBM 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야후는 편하기는 하지만, 가끔 틀린 정보가 종종 올라옵니다.
아래의 링크를 들어가시면, EBMR 관련 주식 기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https://finance.yahoo.com/news/did-underlying-business-drive-eastwood-182731298.html
  2. https://www.fool.ca/2018/12/18/forget-marijuana-these-2-unknown-canadian-stocks-have-returned-up-to-6570-in-2018/?fbclid=IwAR16RfNvNQcIE2z96K2WIK0oVuDZfpNWT5Xy5obahEW6g80PGnlMqFi8R-I
  3. https://www.surveydone.info/2019/10/18/analyzing-hot-movers-eastwood-bio-medical-canada-tsxvebm/
 
공시정보:
Sedar.com 에서 영어와 불어 중 영어를 클릭하시고, 상단의 Search Data Base 하시고, Company Name 입력란에 ‘Eastwood’, ‘Eastwood Bio-Medical’이라고 치신 후 검색하시면 됩니다. 회계장부 등 공개된 모든 서류가 나옵니다. 너무 많은 정보가 있어서 오히려 길을 잃기 쉽습니다. 이런 경우, 차라리 전문가가 정리해주시는 한마디가 더 도움될 적이 왕왕 있습니다.
 
주식매매는 그럼 어디에서?
북미에서는 거의 모든 증권회사에서 매매가 가능하고, 한국 내에서는 확인된  아래 3곳을 통해 매매하실 수 있습니다.
 
1. 신한금융투자
  • 특정 지점별로 등록 및 관리하는 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아주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별도의 담당자가 있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직접 주식 정보를 확인하고 주문을 넣어야 합니다.
  • 주문은 전화로 가능하며 직접 지점 창구를 방문하시면 예약 주문 방식으로 한국시간 기준 낮 시간대에 주문이 가능하고, 창구 방문이 아닌 경우 밤 9:30이후에 전화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 계좌개설은 전화상(1588-0365)이나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 계좌 개설 후, 원하는 액수를 본인의 계좌에 입금하시면 되고 한국시간 기준 밤 10:30 이전까지는 입금한 원화를 캐나다 달러로 환전해주셔야 합니다. 최소 500주 단위 거래입니다.
  • 환전 요청 및 주문은 해외주식전담팀 02-3772-2525 에 전화를 걸어 요청하시면 됩니다.
  • 체결시, 거래금액의 0.5% / 50 캐나다달러 중 큰 금액이 수수료로 발생합니다. 소액체결시에는 최저수수료(50 캐나다달러)가 발생합니다.

2. 미래에셋대우

  •  지점에 방문하시거나 직접 주식 정보를 확인하여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 주문은 전화로 가능하며 예약 주문 방식으로 한국시간 기준 낮 시간대와  밤 11:40 이후에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 계좌개설은 전화상(1644-3322)이나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 계좌 개설 후, 원하는 액수를 본인의 계좌에 입금하시면 되고 한국시간 오전 9:00-오후3:30까지는 입금한 원화를 캐나다 달러로 환전해주셔야 합니다.
  • 환전 요청은 인근 지점 등에 요청하면 되고, 주문은 해외주식전담팀 02-3774-6700 에 전화를 걸어 요청하시면 됩니다. 1천주 단위 거래입니다.
  • 체결시, 거래금액의 0.5% / 40 캐나다달러 중 큰 금액이 수수료로 발생합니다. 소액체결시에는 최저수수료(40 캐나다달러)가 발생합니다.

3. 하나금융투자  / 한국투자증권 (거주하시는 인근 지점에 전화 후 방문하셔야 합니다)

  • 본인이 직접 거래 및 정보 확인 등을 하는 데에 익숙치 않은 분들은, 담당 전문가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주문은 밤에는 불가능하고, 낮 시간대에 담당자에게 미리 원하는 주문을 요청해둘 수 있습니다.
  • 지점별 담당자에 따라 만족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즉, 담당자 입장에서는 해외주식 주문 및 처리 절차가 까다롭고 들어가는 시간이 많은데, 소액 주문의 경우 담당자 측에 남는 것이 거의 없기 때문에 원하시는만큼의 관리를 받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계좌개설은 각 지역의 지점별로 등록 및 관리를 하기 때문에 인근에 위치한 지점에 방문하셔서 대면 계좌 개설을 합니다.
  • 계좌 개설 후, 원하는 액수를 본인의 계좌에 입금하시면 되고 담당자에게 거래를 맡겨주시면 됩니다. 이 경우, 담당자가 주문에 관한 안내 및 여러가지 정보를 제공한 후 고객님에게 최종의사를 여쭙고 진행을 하게 됩니다.
  • 참고. 저희 주식을 많이 거래해 온 하나금융투자 이촌동 지점 연락처: 02-3785-3491 / 박경태 소장님께 문의

 아래는 주식에 경험이 많으신 분의 커멘트입니다. 
“구글플레이에 가시면 각 증권사 비대면증권계좌 개설하는 앱이 있어요.
다운 받으셔서 그대로 따라 하시면 계좌 개설이 되고, 개좌 개설이 되면, 그 계좌로 원화를 입금하세요. 

이후 해외주식팀에 전화하셔서, 해외주식투자 하겠다라고 하면 담당자가 계좌를 보고 우선 캐나다 달러로 환전을 하겠냐고 물어봅니다. 

환전하시고, 이후 캐나다 벤처(TSX V)에 상장된 EBM 주식을 매수하겠다라고 하시면 이후 절차를 증권사 직원이 알려줄겁니다.


대형증권사는 대부분 다 가능합니다.
한국투자 02-3276-5300
이베스트 02-3779-8888
KB증권 02-6114-1630
신한금융투자 02-3772-2525
이밖에 NH(농협), 미래에셋 등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절차에 빠르면 10분 늦으면 30분 걸립니다.”
 
※ 주식 거래시 주의점

  • 시장에 나와있는 주식이 많지 않아, 전날의 종가로 거래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거래 및 수수료를 절약하는 방법:
  1. 먼저 원하시는 금액을 주식 계좌에 입금 후, 캐나다 달러로 환전을 합니다. (신한금융투자의 경우, 해외주식 전담팀을 통해서 가능)
  2.  환전해둔 액수에 맞춰서 다음의 예시와 같이 말씀해주시면 더욱 효율적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지정가거래)
  • 예) “캐나다 TSX에 상장된 종목명 EBM 주식을 구입하려고 합니다. 10전에 나와 있는 주식을 2만주 구매하길 원합니다. 없으면, 10.5전에 나와있는 것을  2만주 구매하길 원합니다. 없으면, 최대 12전에 2만주를 구매하길 원합니다.” (본인의 계좌에 있는 한도 내에서)  라고 알려주시면 됩니다.
  • 주의하실 점은,  예를 들어 10전으로 나와있는 주식을 3,000달러 어치 구입하고 싶다라고 하거나 2만주를 구입하시고 싶다라고 했을 경우, 10전에 나와있는 주식이 거의 없어서 소량만 체결되는 경우, 체결되는 주식수에 비하여 수수료가 더 높은 상황이 발생하게 될 수 있다라는 점을 미리 이해해주셔야 합니다. (이를 최대한 피하고 싶으시다면 앞서 안내해드린 stockwatch.com 등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회사의 강점: 

  1. 저희 회사의 강점은 ‘천연 재료를 사용한 대사증후군 치료법’ 분야에서 1위의 제품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과장된 광고성 의견이 아니라 캐나다 소비자 당국에서 허가한 내용입니다.(엘레오틴 교육영상) 인류의 대재앙 당뇨 '대란'에서 '대박'을 찾을 수 있을까

엘레오틴 교육영상: 인류의 대재앙 당뇨 '대란'에서 '대박' 찾을 있을까?당뇨대란 속의 대박
이 정도라야 일등
왜 유일한가?

2. 단순히 연구 개발만 계속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많은 인허가를 받았고, 실제 판매까지 도달한 제품이 많습니다. 지금도 판매와 관련된 인허가를 지속적으로 취득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약점과 개선방안:
캐나다 동종 유사기업에 비해 당사 주가는 현저히 저평가되어있다고 믿습니다. 원인분석과 개선방안을 아래와 같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1-1. 저희는 위에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당사의 내재가치는 무한하다고 확신합니다.
1-2. 최초 상장이유도 자금부족이 아닌 대형 M & A시 기업가치를 정당하게 평가받기쉽게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당사 대주주와 회사의 지속적인 자사주 매입만으로도 저희가 자금부족으로 상장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은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금부족으로 상장한 것이 아니어서, 최소량만의 주식을 유통시켰고, 전체 주식의 70% 이상을 아직 모회사와 관계자가 보유하고 있습니다.
1-3. 주식공개라고 하지만 당사의 내재가치에 오래 전 부터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이 단기 시세차익이 아닌 장기적인 관점에서 당사 주식을 보유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4. 장기보유 목적의 주식비중이 크다 보니 매도물량이 적고 따라서 거래량도 적습니다.
1-5. 소규모 거래량으로 인한 부작용이 있습니다. 소위 주가를 왜곡시키는 투기목적의 ‘작전세력’들이 중개수수료에도 못 미치는 소규모 거래를 인위적으로 발생시켜 가격하락과 기존 주주들의 실망투매를 유도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1-6. 참고로, 당사 경영진은 경영에만 전념할 뿐 인위적인 주가부양 내지 주가조작을 위해 기업 전망치를 부풀리거나 호재를 남발한 적이 없고 앞으로도 그렇게 할 계획입니다.
따라서, 경영진이나 작전이 전혀 장난을 치지 않은 정직한 아니 오히려 부당하게 저평가 받는 주식가격이라고 보시면 정확합니다.
1-7. 당사의 주가부양 정책은 ‘실속’ 두 글자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첫째,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회사 내재가치 향상입니다. 이에 관해서, 지난 2년간 눈부신 성과가 있었고 앞으로도 그렇게 하겠습니다.
둘째, 저희 회사는 원래 연구개발에만 치중하는 회사였지만, 이제는 더 나아가 제품생산과 판매에서도 성공하겠습니다. 작년에 이미 공시해드린 바와 같이 당사는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인 GMP급 생산시설을 확충하였고 관련 인허가를 이미 받았으며 시운전을 마쳤습니다. 따라서 생산량 제약으로 인한 판매제한이 올 가을에는 해소될 예정이고 충분한 물량확보와 함께 판매에 집중하겠습니다.
셋째, 그 동안 미진했던 주식관련기업홍보활동(IR)도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인위적인 주가부양이 아니라 알릴 것은 알리고 바로 잡아 부당하게 저평가 받는 것은 바로 잡는 일을 하겠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저희 회사를 자의로 분석하는 근거 없는 자료들이 인터넷상에 유포되어 있는데, 저희 회사를 건강식품도매상 또는 심지어 다단계 유통회사로 소개하고 ‘대사증후군’ 치료법 내에서의 위치 등 본질과 핵심은 전혀 언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IR에 소홀했던 것은 연구개발회사인 당사의 기밀보호중시정책이 원인이기는 합니다만 이번 가을부터는 적극적으로 방향을 바꾸겠습니다.
참고로 저희 회사를 본격적으로 심도 있게 연구한 투자회사는 아직 없었으며 저희가 자료를 제공한 적도 없었습니다. 앞으로 저희 회사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분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주식분석 전문가들에게 자료를 배포하겠습니다.
넷째, 당사 보유주식도 미리 공개하여 시장이 예측할 수 있는 스케쥴에 따라 정기적으로 방출하여 거래량을 충분히 확보하겠습니다. 즉, 매도물량이 없어 거래가 중지되는 상황을 종료시키고 매수하기 좋은 주식이 되도록 만들겠습니다.
다섯째, 당사의 내실 있는 경영과 우수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계속해서 저가에 머물러 있다면 배당을 실시하겠습니다.
여섯째, 회사차원에서 자사주 매입을 실시하겠습니다.


1-8. 토론토 주식시장에 상장된 생명공학 분야의 주식과 당사 주식을 아래의 기준을 놓고 평가해보시면 저희가 왜 당사 주식이 크게 저평가 되어있다고 믿고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첫째, 영원히 연구단계에만 머무르면서 호재만으로 주식가격을 유지하는 그런 회사인가, 아니면, 판매 허가까지 받은 기술과 실제로 개발된 제품이 있는 회사인가
둘째, 실제로 판매가 시작되었는가
셋째, 자사 GMP 생산설비를 가지고 있는가 아니면 타인 설비에서 위탁 생산하는가
넷째, 실제 사용자가 있는가
다섯째, 회사나 대주주의 자금력이 회사의 오랜 존속과 지속적인 성장을 지지해줄 수 있는가. 호재남발로 외부자금을 동원하여 생존을 유지하는 회사인가
위는 전부 저희의 주관적인 판단이기는 하지만, 비교가능한 토론토 주식시장의 생명공학/제약산업 주식가운데 저희 주식이 아마 가장 저평가된 주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2017년 8월20일 현재-위는 저희의 주관적인 판단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밝힙니다).